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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볼리 가솔린 시승기 나의 느낌은?

토실이와 적반이 2016. 6. 21. 13:57

티볼리 가솔린 시승기 나의 느낌은?

 

 

 

 

 

 

 

3일간 언더코팅하랴 썬팅하랴 블랙박스

달으랴 차 길들이느라 고생이 많았습니다

_

 

 

 

인도하기전 시승기 한번써봅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티볼리 가솔린 시승기입니다 ㅋㅋㅋ

 

 

 

우선 엔진이 126마력 16토크 Mpi엔진

입니다

 

 

 

동급차종인 현대 gdi 즉 직분사 엔진보다

폭발적인 가속력은 확실히 없습니다.

 

 

 

 

하지만 조용하고 내구성이 좋다는 강점이

있죠.

 

 

 

 

 

 

 

 

 

 

정말 마실 나가는 아주머니들이나 차량

관리를 전혀 못하는 20~30대 처자들에게

아주 제격인 차량 같습니다.

 

 

 

거기다 자연흡기방식의 논터보 엔진은

터보와는 달리 출력의 목마름은 있겠지만

 

 

 

그만큼 관리를 못해도 쉽게 트러블이 나지

않는 강점이 있죠

 

 

 

연비는 고속도로로 500km 주행 했을때

계기판에 찍힌 수치는 15.7

(100~120정도로 주행했을때)

 

 

 

시내주행으로 300km 주행했을 때

10.2정도나오니

메이커발표 복합연비가 맞습니다.

 

 

 

우선 저는 이 티볼리란 녀석을 거칠게 몰아

보기로 했습니다

제로백부터 10~11초정도 찍습니다

 

 

 

 

 

 

 

 

 

 

차량의 성향이 시내도심에 맞쳐줘서 그런지

기어비가 상당히 짧고 변속이 빠릅니다

시내운전을 할때의 답답함은 없을 것 입니다

 

 

 

 

브레이킹 했을때의 제동력이 수준급입니다.

차량의 무게가 가벼워서인지 투리스모를

운전하다 그런건지 꽂히는 느낌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거리에 착! 하고 섭니다

 

 

 

쌍용의 초고장력강판과 동급차종보다 단단한

하체 셋팅은 쌍용이 자랑할만합니다.

 

 

 

코너에서의 오버와 언더는 다 나지만 출력이

한정되있는 상황에서도

 

 

 

펀드라이빙을 할수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이신 2세대 미션을 쓰면서

(미니쿠퍼에 탑재된 미션입니다.)

기어변속의 다이나믹함은 DCT에 견줄만한

하고 퀵시프트 컨트롤기능은 아주 다이나믹한

기능입니다.

 

 

 

 

 

 

 

 

티볼리가솔린시승해보니

단단한 하체셋팅과 펀드라이빙을

표방해 미니를 많이 닮고싶었나 봅니다.

가솔린이 먼저나와 어쩔수없이 가솔린을 샀지만

디젤이 나오면 정말 폭발적인 차량판매수치가

나올것으로 저는 확신합니다

 

 

 

제 생각엔 가격이 변수이긴 하겠지만

롱바디 모델과 디젤 출시만 되면 월 2~3천대는

꾸준히 찍을만한 명작입니다.

 

 

 

세컨카 구입을 망설이시고 있으신 님들은

정말 현실적인 대안이 될수있는 차량입니다

 

 

 

 

국내차량생산 B세그먼트에선 디자인으로보나

차량 스펙으로보나 동급최강입니다.

 

 

 

이상으로 티볼리 가솔린 시승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